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28일 부동산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임영웅은 지난해 9월 30일 서울 서교동 메세나폴리스 펜트하우스를 매입했습니다.

별도의 근저당권이 설정돼 있지 않은 점을 비춰볼 때 전액 현금 거래한 것으로 보입니다.

중앙일보
중앙일보

메세나폴리스는 지난 2012년 7월 사용승인을 받은 고가의 주상복합아파트로 지하 7층~지상 39층, 전체 617가구로 구성돼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2·6호선 환승역인 합정역과 단지 내 상가가 연결된 초역세권에 있습니다.

주택업계는 임영웅이 톱스타인 만큼 편의성과 보안성을 이유로 고가의 메세나폴리스를 선택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난해 부동산 경기 침체에도 기존 최고가액인 33억 8000만 원(2019년 1월)보다 17억 2000만 원 오른 51억 원에 신고가를 썼습니다.

하하가 임영웅 언급하는 장면 / 온라인 커뮤니티
하하가 임영웅 언급하는 장면 / 온라인 커뮤니티

앞서 방송인 하하가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임영웅 우리 아파트 산다"라며 "제가 임영웅이랑 같이 산다. 같은 아파트 같은 동. 임영웅이 마포구의 자랑 아닙니까"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이곳에는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사장을 비롯해 빅뱅의 태양, 대성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이 가까운 것이 크게 작용했다는 후문입니다.

또한 아이돌그룹 인피니트와 에이핑크, 정형돈, 하하 등 유명기획사 사장과 가수는 물론 상당수의 방송국 관계자들이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방송국이 가깝고 생활 편의시설이 잘 돼 있기 때문에 많은 아이돌그룹의 숙소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이 인근 공인중개사들의 전언입니다.

특히 아이돌 스타들이 숙소로 쓰는 집은 보안이 중요합니다. 팬들이 집앞에 서서 기다리기 힘든 주상복합 주택이 각광을 받는 이유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런 점에서 메세나폴리스는 편리함뿐만 아니라 보안에서도 특별합니다. CCTV, 비상 콜스위치, 가구 현관 침입을 감시하는 자석감지기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여기에 가구 내부 침입을 감지하는 동체 감지기는 지하주차장에서 가구까지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주차장에서 위급 상황 시 마스터키의 버튼만 누르면 위급 상황을 경비실에 통보, 위급 상황을 해결해 줍니다.

메세나폴리스는 연예인뿐만 아니라 교육열이 높은 부모들의 마음도 사로잡았습니다. 과거 2012년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미국 뉴욕의 명문사립학교 분교인 ‘서울 드와이트 외국인 학교’가 개교한 것도 교육열이 높은 어머니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드와이트 스쿨 인근 합정역에 위치한 메세나폴리스는 전용 122~244㎡(옛 49~97평형)로 이루어진 고급 주상복합아파트로 마포구 내 고가 단지임에도 외국인 계약자 비율이 약 1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계약자 자녀들 대부분은 드와이트 스쿨에 재학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작권자 © 케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