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소유기'/기사와 관련 없는 이미지
유튜브 채널 '소유기'/기사와 관련 없는 이미지

그룹 씨스타 출신 소유가 아찔한 상반신 탈의샷을 자신의 SNS에 올린 사진 한 장에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소유 SNS
소유 SNS

28일 가수 소유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여름 딱 기다려"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한 장의 셀카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 소유는 욕실로 보인은 곳에서 상반신을 탈의 한 채 거울을 이용해 셀카를 남기고 있는 모습입니다. 소유는 미리 여름을 대비해 다이어트에 성공한 듯 군살을 찾을 수 없는 슬림한 보디라인을 자랑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소유, 속옷 안 입는 이유

유튜브 채널 '소유기'
유튜브 채널 '소유기'

최근 씨스타 전 멤버 소유는 속옷 안 입을 이유를 유튜브에서 공개해 이목이 집중 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15일 소유의 유튜브 채널 ‘소유기’에는 ‘18년 지기 친구한테 호캉스 선물했어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소유는 이 영상에서 18년 지기 친구와 호캉스를 떠나기 위해 함께 차에 올랐습니다. 소유는 친구가 JTBC ‘최강야구’ PD로 활동 중이라고 소개하며 “1년 동안 고생한 친구를 위해 소소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소유는 “서울에서 호캉스는 처음”이라며 “호텔 도착하자마자 즐길 수 있는 건 다 즐겨야 한다. 뽕을 빼야 한다. 술 무제한 타임도 있다”고 기뻐했습니다.

두 사람은 호텔에 도착하자마자 시원한 뷰를 바라보며 디저트를 즐겼습니다. 소유는 친구가 디저트를 더 먹으라고 권하자 “배부릅니다. 목 디스크 때문에 약을 먹고 있어서 아침밥을 먹고 왔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아침에 일어났는데 목이 너무 아팠다. 담이 세게 왔나 보다 싶었는데 일어나려고 했더니 몸이 안 움직였다. 엑스레이 찍을 때 수치스러웠다. 속옷 착용을 아예 안 해서 모자를 위에 올려놨다”라고 전해 웃음을 안겼습니다.

더불어 “의사선생님이 날 들어줬는데 어떻게 할 수 없는 내 자신이 너무 싫었습니다. 끌려가서 찍었는데 너무 아팠습니다. 진짜 무서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소유 다이어트 어떻게 했길래?

유튜브 채널 '나몰라패밀리 핫쇼', 다이어트 꿀팁 방출한 소유
유튜브 채널 '나몰라패밀리 핫쇼', 다이어트 꿀팁 방출한 소유

소유가 발라드곡 컴백을 위해 8kg를 감량했습니다.

지난 4월, 유튜브 채널 '나몰라패밀리 핫쇼'에는 '지금 밥하러 갑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 소유는 다나카와 술방을 했습니다. 소유는 "요즘 키토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 안주 없이 술을 먹을 수 있다"라고 입을 열었습니다. 키토 다이어트는 탄수화물과 당을 먹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소유 유튜브채널 '소유기', 다이어트 꿀팁 방출한 소유
소유 유튜브채널 '소유기', 다이어트 꿀팁 방출한 소유

 

이어 소유는 "다 먹을 수 있다. 김치찌개 이런 것도 먹을 수 있는데 밥을 안 먹는 것"이라며 "갈비탕 시키면 당면 같은 게 나오지 않냐. 다 덜어서 먹거나 순댓국집 가면 순대만 빼서 먹고 밥 안 넣고 먹는다"라고 부연했습니다.

다나카가 "식단을 제대로 지키고 있냐"고 묻자 소유는 "그렇다. 8kg 빠졌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소유는 "이번 앨범 때문에 살을 뺀 거다. 발라드 할 때 살을 많이 뺀다. 최대한 여리여리하게끔, 근육이 안 커지게. 옷을 여리여리한 옷들을 입는데 근육이 많으면 안 여리여리해 보인다. 운동할 때랑 발라드할 때 몸이 다르다"라고 체중 감량 이유를 밝혔습니다.

소유 유튜브채널 '소유기', 다이어트 꿀팁 방출한 소유
소유 유튜브채널 '소유기', 다이어트 꿀팁 방출한 소유

또한 소유는 "보는 사람마다 살빠졌다고 하는데 이번에 정말 스트레스를 안받았다"고 밝힌 소유는 "프랑스 파리에서 다리를 다쳐서 왔다. 올초 목표였던 운동이 물거품이 됐다. 다리를 못 쓰니까 할 수 있는 게 없더라. 운동도 못하고. 1월에는 거의 누워있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은 바로 첫번째 저탄고지 다이어트"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밖에도 못나가고 사람도 못만나는데 매일 고구마와 닭가슴살만 먹으면 우울할 것 같더라. 그래서 식단이 비교적 널널하고 술을 먹을 수 있는 저탄고지를 선택한 거다. 당과 탄수화물을 제외하고 다 먹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소유는 "초반에 인바디를 안재서 그때의 결과는 없다. 1월 31일에 인바디를 쟀을 때는 체지방량이 17.1kg, 체지방률은 29.2%였습니다. 근데 일본 공연에 가서 푸딩도 먹고 계란 샌드위치도 먹었는데 체지방량은 2월 21일 기준 14.3kg, 체지방률은 25.3%까지 떨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소유는 "심지어 근육량이 1%가 늘었다. 지금 입은 바지가 XS인데도 뒤쪽이 커서 꿰맸다. 허리가 많이 얇아졌다. 사실 복근 운동을 많이 한 것도 아니다"고 스스로도 놀라며 "가장 많이 먹은 것은 아침은 스크럼블에그와 아보카도 그리고 베이컨 위주, 보통 3개를 먹었습니다. 저녁은 닭다리살이나 삼겹살 등 고기 위주로 먹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효과를 더 좋게 보려면 음식을 만들어 먹어야 한다. 가공식품은 뭐가 들어갔는지 멍확히 모르니까"라고 전한 소유는 또 "제일 많이 먹었던 것 중에는 미역국. 고기를 굉장히 많이 넣어 먹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공개된 인바디에 따르면 몸무게는 58.5kg에서 56.5kg로 약 2kg감량된 상태입니다.

 

저작권자 © 케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기사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