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라스' 김수미가 손절했습니다. 29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김수미, 윤정수, 이지영, 이용주가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김수미는 임신 6개월인 안영미가 잘 먹어야 한다며 새벽에 만들어온 반찬을 선물했습니다. 김수미가 선물한 반찬은 부추김치, 북엇국, 천수무김치 등이었습니다. 안영미는 "안 그래도 제가 배달 음식만 먹고 있는데 너무 필요했던 것"이라 감사해했습니다. 선물 전달 후 김수미는 김국진에게도 "수지 씨도 임신하면 전화해"라고 말해 김국진을 당황케 했습니다.

 MBC '라디오스타'
MBC '라디오스타'

그런가하면 김수미는 아들처럼 챙겼던 장동민을 "호적에서 팠다"고 밝혀 궁금증을 모았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결혼식 전에 결혼한다고 인사도 안 했지. 아기 낳을 때도 소식을 기사로 들었지. 싸가지 없는 X"이라고 발끈했습니다. 김국진은 "그래도 아들은 돌아오지 않냐"고 했지만 김수미는 "탕아는 안 돌아온다"고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MBC '라디오스타'
MBC '라디오스타'

김수미는 평소 딸처럼 아꼈던 배우 서효림을 며느리로 들이며 스스럼없이 지내는 사이가 됐습니다. '밥은 먹고 다니냐'에 함께 출연할 정도로 돈독했지만 정작 아들과 며느리의 열애는 몰랐다고 합니다. 김수미는 "녹화하는데 효림이가 임신한 줄 모르고 왜 피부가 까칠하냐 물었다. 굉장히 당황하더라. 근데 그게 우리 손녀 입덧이었다"며 "며칠 후 우리 아들이 호텔 방에서 놀라지 말라고, 사고 쳐서 아이를 가졌다더라"라고 떠올렸습니다.

 MBC '라디오스타'
MBC '라디오스타'

김수미는 "(그래서) '네가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라도 괜찮다' 했다. 근데 효림이라더라. 안도가 되면서 머리가 아팠다. 드라마에서 내 딸로 나오고 너무 예뻐서 잘 맞았습니다. 전 남친 얘기도 했다. 전 남친하고 헤어져서 울길래 실연당한 건 새로운 사람으로밖에 해결이 안 된다 했다. 그게 내 아들이었다"고 밝혔습니다.

3년 동안 아들 집에 3번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

김수미가 며느리인 배우 서효림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이날 배우 박정수가 게스트로 출연해 전원생활을 함께 즐겼습니다. 

지난 2022년 방송된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에서 김수미는 "나는 며느리가 후배지 않나. 어떨까? 생각했는데 며느리는 며느리다. 딸 같지 않다"고 고백했습니다. 박정수 역시 공감하며 "가끔씩 그런 사람들 있더라. 사위가 아들 같다는 사람. 사위는 사위지 무슨 아들이냐"고 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어 김수미는 "왜 그걸 느끼냐면 딸이 온다고 하면 티셔츠 한 장 입고 있는데, 며느리가 아기 데리고 온다고 하면 옷부터 갈아입는다"라며 "'우리 시어머니는 엄마 같아요' 라고들 하는데 아니야"라고 솔직하게 털어놨습니다.

황보라가 서효림과 단둘이 본 적이 있냐고 묻자 김수미는 "결혼 전에는 있지만 며느리 되고선 없다. 며느리하고 따로 만나서 밥 먹을 일이 있나?"라고 의아해했습니다.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

이후 세 사람은 '밸런스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황보라는 '매일매일 짧게 전화하는 시어머니'와 '가끔 연락하는데 길게 통화하는 시어머니' 중 전자를 택했습니다. 김수미는 "누가 며느리랑 2~3시간씩 전화하나"라며 "난 며느리한테 전화하지도 않는다. 3년 동안 아들 집에 3번 갔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며느리 되기 전에는 집에 아꾸찜 해놨다고 초대해서 같이 밥 먹고, 선물도 주고받았는데 시어머니 입장이 되니까 아니다. 조심하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박정수 또한 "나도 (김수미랑) 결이 비슷하다. 며느리라고 해서 전화하고 그러지 않는다. 딸한테도 똑같다"고 끄덕였습니다.

며느리 서효림에게 자택 물려줬다 

SBS,  '밥은 먹고 다니냐' 
SBS,  '밥은 먹고 다니냐' 

김수미가 며느리이자 배우 서효림에게 자택을 물려준 이유에 대해 밝혀 화제를 모았습니다. 지난 1월 방송된 KBS '아침마당'에 게스트로 출연한 김수미는 생전 시어머니를 향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면서 "50년 결혼생활을 유지한 비결은 시어머니였다. 결혼 초반에는 어머니가 좋아서 참고 살았다. 어머니가 둘째 낳기 전에 '이혼하라'며 신사동에 있는 건물을 내 이름으로 해줬다.

스토리온 '박철쇼'
스토리온 '박철쇼'

남편이 50대가 되니까 철이 들었지만 그 전에는 시어머니와 살겠다며 견디고 살았다."고 말해 놀라움을 줬습니다. 김수미는 자신이 시어머니에게 받은 것처럼 며느리에게 아낌 없는 사랑을 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수미는 2019년 아들 정명호가 서효림과 결혼해 아이까지 임신한 상황에서 사기사건에 휘말리자 서효림에게 자택을 증여한 것입니다.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그는 "아들이 묘한 사기사건에 연루돼 무혐의 판결을 받았다. 그때 며느리 마음이 상할까봐 며느리 앞으로 내 집을 증여해 줬다. 인간 대 인간으로. 만약 며느리 마음이 돌아서서 이혼하게 되면 법적 위자료 5,000만 원밖에 못 받는 상황이니 이 돈으로 아이랑 잘 살라고 인간 대 인간으로 이야기했다. 지금은 너무 행복하게 잘 산다."고 말했습니다. 김수미는 "시어머니에게 받은 대로 며느리에게 하게 되더라"라면서 "시어머니가 날 사람 대 사람으로 봐주신 것처럼 나도 우리 며느리를 사람 대 사람으로 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지난 2021년 방송된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정명호는 "아내와 회식 자리에서 만났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서효림은 "첫 만남부터 (남편이) '결혼하자'고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정명호는 "(그전까진) 결혼 생각이 없었다. 효림이를 보니 '결혼을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혀 시선을 모았습니다. 서효림은 "결혼 얘기를 하던 와중에 딸 조이가 생겼다"며 미소 지었습니다.

저작권자 © 케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