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미지
구글 이미지

YG 소속 그룹 '위너'의 송민호가 사회복무요원으로 입대하게 되었습니다. 일각에선 송민호의 사회복무의 이유가 과거 송민호가 방송에서 밝힌 '공황장애, 조울증'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 전한 송민호

최근 송민호는 지난 11월 부친상 소식을 알려 팬들에게 걱정을 안겼고 부친을 향한 그리운 마음을 전한 글이 화제 되기도 했습니다.

송민호는 지난해 12월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수의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이들 사진 중 송민호 허벅지에 '아빠!'라고 새긴 타투 모습이 담긴 사진도 한 장 있었습니다.

송민호 인스타그램

사진을 게재하면서 송민호는 별도의 코멘트를 적지 않았지만, 최근 아버지를 떠나보낸 송민호가 아버지와의 추억을 잊지 않고자 새긴 타투인 것으로 보였습니다. 송민호 부친은 지난해 11월 21일 지병으로 별세했습니다.

송민호는 자신의 전시회 작품을 통해 "끝까지 이기적인 우리 아빠. 뭐 그리 급하다고 수화기 너머 짜증 내는 아들 목소리를 마지막으로 그리 가셨는지"라며 "돈 좀 달라, 갚아달라, 간 좀 달라고 했으면서 왜 와달라, 있어 달라 안 했는데. 바쁜데, 미안하다고 습관처럼 하면서도 그렇게 전화하셨으면서. 정작 나 하나도 안 바빴는데 그날은 뭐 그리 급하셨는지"라고 그리운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이어 "자책 한 개도 안 하고 다 아빠 탓할 거다. 나 무너지면 안 되니까"라며 "내가 다 지킬 거니까 아빠 잘 가요. 많이 보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송민호 개인전 작품

해당 작품을 통해 송민호는 "어차피 10년째 내가 가장 노릇 하지 않았나. 아빠, 하나도 안 아까운데 그냥 아빠랑 얘기 조금 더 하고 싶다"라며 부친을 위해 매달 1,000만 원의 병원비를 낸 사실도 밝혔습니다.

송민호는 지난 1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이를 먹을수록 경험이 많아지고, 실패를 이겨내 보고, 주변인들이 하나둘 결혼하고, 먹지 못하던 음식을 좋아하게 되고, 새로운 만남이 그저 피곤하고, 집이 가장 편하지만 가장 고독해지고, 선택이 많아져서 때론 어린 아기처럼 울며 포기하고 싶다"며 의문의 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그는 "이 세상에 내 짝은 과연 있는지 이렇게 고독한 나를 포근하게 안아주려는 사람 있을지, 내가 늙어서도"라며 외로움을 직접적으로 드러내 많은 누리꾼들은 추측과 함께 그를 걱정했습니다.

'공황장애·양극성 장애', 사회복무요원으로 입대하게 된 송민호

위너 송민호가 사회복무요원으로 입대합니다.

앞서 공황장애는 특별한 이유 없이 예상치 못하게 나타나는 극단적인 불안 증상을 말합니다. 양극성 장애란 기분이 들뜬 상태인 조증과 우울한 기분이 지속되는 우울증이 번갈아 가며 나타나는 정신장애로 흔히 '조울증'이라고 부릅니다.

스타뉴스
스타뉴스

24일 송민호는 훈련소에 입소해 기초 군사 훈련을 받은 뒤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앞서 송민호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송민호가 오는 3월 24일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혼잡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방지하고자 별도의 현장 행사는 없을 예정"이라며 "송민호가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건강하게 돌아올 수 있도록 따뜻한 격려 부탁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로써 송민호는 김진우, 이승훈에 이어 팀 내에서 세 번째로 병역의 의무를 수행하게 됐습니다. 1994년생인 강승윤 또한 군 복무를 앞두고 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송민호의 사회복무요원 대체근무 이유에 대해서 밝히지 않았습니다. 일각에서는 공황장애와 양극성 장애 진단 등 고백한 사실이 조명되면서 건강상의 이유라는 추측이 나왔습니다. 그는 지난해 3월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 2017년 말부터 공황장애와 양극성 장애를 겪고 있다며 "쓰러져서 죽기 전까지 가게 돼 병원에 다니게 됐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피크타임'에서 하차한 송민호

한편 송민호는 ‘피크타임’ 심사위원에서 하차한 바 있습니다. 그 빈자리는 그룹 마마무 문별이 채웠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지난 2월 16일 JTBC 예능 프로그램 피크타임 측은 스포츠서울에 “송민호 심사위원은 일정상 부득이하게 1라운드까지만 함께 한다. 2라운드부터 문별 심사위원이 합류한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피크타임’은 현역 아이돌부터 신인 아이돌, 무명 아이돌, 해체 혹은 경력이 단절된 아이돌 등 무대가 절실한 아이돌들을 위한 오디션 프로그램입니다. ‘싱어게인’ 제작진이 탄생시킨 프로그램으로, 단순히 서바이벌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따뜻한 감동을 전할 것을 차별화 포인트를 내세웠습니다.

앞서 ‘피크타임’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송민호가 심사위원 군단에 합류했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러나 지난 3월 15일 서울 마포구 상암 스탠포드 호텔에서 진행된 ‘피크타임’ 제작발표회에는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현장에는 심사위원으로 함께 하는 슈퍼주니어 규현 역시 불참했으나 규현의 등신대를 세워놓은 채로 제작발표회를 진행해 의문을 자아냈습니다.

한편, ‘피크타임’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됩니다.

'송민호' 그는 누구일까

네이버 송민호 이미지
네이버 송민호 이미지

1993년 3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가 되었으며 용인시에서 태어났습니다.

대한민국의 가수 겸 래퍼이자 예능인인 송민호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보이그룹 WINNER의 멤버입니다.

그룹 WINNER에서 , 메인래퍼, 서브보컬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편, 1993년생으로 만 30세가 되는 송민호는 2011년 BoM 멤버로 데뷔한 후 2013년 서바이벌 프로그램 'WIN: Who Is Next'를 통해 위너로 데뷔, '공허해', 'REALLY REALLY', 'MILLIONS' 등의 히트곡을 남겼습니다.

2015년 '쇼미더머니4'(쇼미4)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던 그는 '신서유기', '나 혼자 산다' 등의 다양한 예능에서도 두각을 드러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오님(Ohnim)이라는 활동명으로 개인전을 열기도 했습니다. 또 예능 '신서유기','나 혼자 산다' 등에 출연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송민호의 엄청난 재력

송민호가 '나 혼자 산다'에서 이사한 집이 공개된 후 현재 거주 중인 아파트에 대해서 관심이 높았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
MBC '나 혼자 산다'

방송에 공개된 송민호 집 위치는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월드컵 파크 5단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부동산 매매 실 거래가는 134㎡ (40평) 기준 13 ~14억 원 정도입니다.

방송에서 일부 공개된 송민호의 차는 애스턴마틴 DB11입니다. 애스턴마틴은 영국의 차량 브랜드로서, 고급의 수제작 스포츠카 판매로 유명합니다. 애스턴마틴 DB11은 본드카로 유명한 스포츠카이며 2017년에 출시하여 현재 5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모델로 가격은 2억 5천 ~ 2억 9천만 원이며 V8, V12의 2가지 엔진으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
MBC '나 혼자 산다'

한편 송민호는 2021년 출연했던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서 자신의 저작권 수입에 대해 공개한 바 있습니다. 그는 창작활동을 하고 음악을 만든 지 10년이 넘었는데, 등록된 노래가 100곡이 넘는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MC 김숙이 그의 구체적인 재산에 대해 물으면서 “외제차를 사냐 집을 사냐 별장을 사냐”라고 질문을 던졌습니다. 이에 함께 출연한 은지원은 "송민호가 이 모든 것을 작년에 다 했다"고 말했고 송민호는 “저작권만으로 그런 건 아니다”라며 겸손을 표했습니다.

MBC '라디오 스타'
MBC '라디오 스타'

송민호가 오랜 시간 가수활동을 통해 쌓아 온 자신의 저작권 음악들이 100곡 이상 등록된 것을 보아 송민호의 저작권 수입은 어마무시할 것으로 추측되고 있으며, 가수활동, 예능활동, 예술가로서의 수입까지 합친다면 송민호의 재산의 규모가 상당히 큰 규모일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케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기사